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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01.UE5

[UE5] Fracture Obj - 부서지는 모델링 설정

by I_am_Bekun 2024. 10. 14.

 

* 엔진버전 : 5.4.4

* 사용하는 곳

돌기둥, 석상, 건물 등. 배경 오브젝트가 부서지는 곳에 사용가능한 기능이다.

 

World Outliner 에 배치된, 단순 구체 static mesh

 

Static Mesh를 World Outliner에 임의로 배치한다.

 

편집모드 설정

 

편집모드 Fracture Mode로 변경

- "Generate"에서 "New" 클릭. ( 이때 World Outliner에 배치한 Static Mesh 선택된 상태여야 함 )

 

 

Create Geometry Collection

 

 

Geometry Collection 저장 위치/이름 지정

- Geometry Collection 파일을 저장.

 

 

부서질 오브젝트 형태를 미리 쪼개놓는다. 

- Uniform 선택 후. 오른쪽 ( 숫자 2번 ) Fracture 버튼 클릭하면, 부서지는 형태로 나눠주고, 여러 번 누르면 좀 더 잘게 부서지도록 준비할 수 있다.

 

 

 

오브젝트가 부서진 모습

 

오브젝트 부서짐

- 이렇게 만들어진 오브젝트를 높은 곳에서 떨어트리거나 캐릭터와 부딪혀서 충격을 가하면, 미리 쪼개 놓은 형태로 부서지게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