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엔진버전 : 5.4.4
* 사용하는 곳
돌기둥, 석상, 건물 등. 배경 오브젝트가 부서지는 곳에 사용가능한 기능이다.
Static Mesh를 World Outliner에 임의로 배치한다.
편집모드 Fracture Mode로 변경
- "Generate"에서 "New" 클릭. ( 이때 World Outliner에 배치한 Static Mesh 선택된 상태여야 함 )
Geometry Collection 저장 위치/이름 지정
- Geometry Collection 파일을 저장.
부서질 오브젝트 형태를 미리 쪼개놓는다.
- Uniform 선택 후. 오른쪽 ( 숫자 2번 ) Fracture 버튼 클릭하면, 부서지는 형태로 나눠주고, 여러 번 누르면 좀 더 잘게 부서지도록 준비할 수 있다.
오브젝트 부서짐
- 이렇게 만들어진 오브젝트를 높은 곳에서 떨어트리거나 캐릭터와 부딪혀서 충격을 가하면, 미리 쪼개 놓은 형태로 부서지게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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